로봇 청소기 전문 글로벌 기업 로보락(Roborock)이 4월 13일, CES 2020 등 글로벌 무대에서 선보였던 로봇 청소기 S 시리즈 신제품 로보락 S5 MAX와 첫 무선 청소기 로보락 H6를 한국 공식 총판 팅크웨어를 통해 11번가 및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를 시작으로 국내 정식 출시했다.

◇CES 2020 수상작 로보락 S5 MAX – ‘차세대 스마트 홈 로봇 청소기’

전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제품 전시회인 CES 2020에서 혁신상(Innovation Awards)을 받는 등 많은 주목을 받으며 여러 글로벌 매체에서 찬사를 받은 로봇청소기 로보락 S5 MAX는 최대 200평방미터(60평) 면적의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다. 290ml의 대용량 전자식 물탱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기존 로보락 S5 대비 물탱크 용량이 2배 이상 커졌다. 전자식 펌프는 전용 앱을 통해 3단계 물 조절을 할 수 있고 충전 대기 중에는 누수가 자동으로 차단돼 편리하다.

로보락 S5 MAX는 물통에 물이 거의 없어도 300g의 일정한 압력으로 눌러 마지막까지 깨끗한 걸레질을 할 수 있다. 인공지능 충전 시스템을 도입해 청소 중 배터리가 부족할 시 남은 구역 청소를 위한 전력량을 계산해주며 필요한 만큼만 충전 후 청소를 끝낼 수 있다.

특히 이번 로보락 S5 MAX는 ‘Mi Home’ 앱과 ‘roborock’ 앱을 통해 물걸레 청소가 불필요한 금지구역도 설정할 수 있어 카펫이 깔려 있는 가정집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앱을 통해 방마다 사용되는 물의 양을 조절할 수 있으며 방바닥 소재에 맞춰 최적의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다.

더 똑똑해진 매핑 능력도 눈에 띈다. 방의 모양에 따라 최적의 이동 경로를 계산해 청소 시간의 15% 정도를 단축시키고 있다. 정밀한 LDS 센서로 집안 전체를 스캔해 98% 정확한 지도를 생성하고 있으며 정교하고 섬세한 청소를 통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들 수 있다.

◇가볍고 오래 쓰는 무선청소기 로보락 H6

이번 CES 2020에서 로보락 S5 MAX와 함께 주목을 받았던 로보락(Roborock) 사의 첫 무선청소기 로보락 H6는 로봇 청소기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3년 동안 야심 차게 준비한 제품이다. 로보락 H6는 강력한 150AW 수준의 흡입력을 갖췄으며 HEPA 13등급 필터, 9개의 멀티 사이클론 기술이 눈에 잘 보이지 않는 초미세먼지까지 99.99% 걸러낸다. 대기 중에 떠다니는 오염 물질과 알레르기 유발 물질 등 위험 요소를 효율적으로 제거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1.4kg의 초경량의 본체 무게로 간편하게 휴대 가능하며 절전 모드(Eco mode)를 설정한 상태로 90분 동안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크레비스 툴, 먼지 제거용 브러시, 연장 튜브, 미니 모터 브러시 등 다양한 툴을 제공한다. 특히 바닥 청소용 브러시는 250mm 광폭 롤러가 있고 좌우 프레임이 8mm로 좁아 벽면이나 모서리 등을 청소하는 데 최적화돼 있으며 벨트 구동 방식이 아닌 Planetary Gear에 의해 높은 토크로 회전해 먼지를 효율적으로 제거한다. 또한, 정전기 방지 카본 파이버 소재와 융 재질이 브러시에 머리카락, 먼지 등이 엉키는 것을 방지해 별도의 관리 없이도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

더욱 주목할 점은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사용했다는 것이다. 해당 배터리는 리튬 이온 배터리보다 약 25% 가벼운 무게, 3배 더 긴 수명 등 다양한 장점을 가졌으나 별도의 개발이 필요해 많은 노력과 기술력을 필요로 한다. 그 때문에 무선청소기 시장에서 보기 힘들었다. 이에 로보락 H6는 무선청소기의 단점인 짧은 사용 수명을 해소하고 품질을 높이고자 3610mAh 대용량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채택했다.

로보락 H6 손잡이 상단에는 OLED 디스플레이가 자리해 있다. 화면을 통해 사용 모드, 잔여 배터리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오류나 소모품 유지보수가 필요한 경우 해결 방법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더러워지기 쉬운 먼지통, 필터, 멀티 사이클론 부품들은 물 세척 가능한 소재로 이뤄져 청결 관리가 용이하며 이 밖에 버튼 잠금 기능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로보락(Roborock) 제품의 프리미엄 디자인

로보락 S5 MAX는 또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평가받고 있는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s)’ 제품 부문에서 수상을 한 바 있다. 플라스틱 사출성형 과정에서 색을 바로 입히는 IMR(In-Mould Decoration by Roller) 공법과 은은한 반투명소재, 2.5차원적인 곡선표면 공정으로 매끄러운 광택을 표현했으며 각지지 않고 부드럽게 이어지는 금속색상의 원형 링 커버로 고급스러운 가전제품의 면모를 보여주며 로보락(Roborock)은 지난해 로보락 S6 이어 제품 부문에서 2년간 연속 수상했다.

로보락 H6 역시 올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수상하며 로보락(Roborock)은 이번에 한국에 출시하는 2개 제품으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2관왕을 차지하게 됐다.

로보락 S5 MAX와 로보락 H6는 4월 13일부터 ‘11번가’와 ‘아이나비 온라인 프리미엄 스토어’에서 출시되며 특별 할인 혜택과 다양한 론칭 기념 사은품도 제공한다. 이번에 국내 공식 출시하는 제품을 포함해 한국에 정식 출시한 로보락(Roborock) 제품은 아이나비 전국 14개 센터를 통해 다양한 무상 A/S를 지원한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코멘트를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