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만(Harman)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AKG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ctive Noise Cancelling, 이하 ANC) 완전 무선 이어폰 ‘N400’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심상찮다. 하만은 3월 30일 예약 판매가 시작되자마자 약 일주일 만에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되는 등 조용한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일부 오픈마켓에서는 일시적으로 주문량이 폭증하면서 조기 품절 사태가 빚어지기도 했다. ANC 기능과 함께 오디오 전문 브랜드의 완성된 사운드를 갈망하는 완전 무선 이어폰 시장에 딱 맞는 제품을 출시한 것이 맞아떨어졌다는 관측이다.

N400은 AKG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완전 무선 이어폰이다. 프리미엄 라인 ‘N’시리즈에 속한 제품으로 하만이 보유하고 있는 음향 기술이 집약된 것이 특징이다. 정식 출시 이후에도 일반 사용자 및 음악 애호가들의 호평이 쏟아지며 타협하지 않는 음질로 시장의 기대를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사용자들이 공통으로 꼽는 장점은 음질과 음질에 집중하게 하는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다. N400에는 왜곡을 최소화해 원음에 가까운 음질을 구현하는 AKG 레퍼런스 사운드가 적용됐다. AKG 레퍼런스 사운드는 미국 레코드업계 최고 권위의 상인 ‘Grammy’와 유럽영상음향협회가 수여하는 ‘EISA’ 등 글로벌 어워드에서 여러 차례 수상한 바 있다.

제품을 실제 사용해본 한 사용자는 소리가 풍성하면서도 잘 정제된 느낌이라 깨끗하고 왜곡되지 않은 느낌을 받았다며 완전 무선 이어폰임에도 흠잡을 곳 없는 스튜디오 품질의 사운드를 느낄 수 있었다고 평했다.

ANC 성능에 대한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출퇴근길에서 방해 없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ANC는 소음을 억제하는 본연의 기능뿐 아니라 음색의 변화를 최소화하여 그 목적성에 부합했다는 평이다. AKG 헤드폰 앱(AKG Headphone Application)을 통해 소음 차단 정도를 사용자가 직접 조절할 수도 있어 청취 환경에 따라 자연스럽고 편안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하만은 AKG는 음향 전문 브랜드로서 제품을 사용하는 누구나 놀라운 음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며 고객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N400을 기점으로 더 다양하고 좋은 제품을 준비해 소비자에게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N400의 공식 판매처 삼성 닷컴은 구매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4월 16일부터 5월 17일까지 삼성 닷컴에 구매 후기를 남기면 매주 400명을 추첨해 무선충전패드를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삼성 닷컴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코멘트를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